* 코호트 : 공통적인 특성을 지닌 집단
- 가입 1개월 후 고객 당 평균 구매액이 증가하고 있음.
-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 당 평균 구매액이 감소하고 있음.
- 나중에 가입한 고객일수록 평균 구매액 감소폭이 줄어들고 있음.
* 고객 세분화 + 가입시기, 첫 구매 시기와 같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을 나누어 보는 것 -> 코호트 분석
'daily > business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리텐션분석(2) (0) | 2024.05.15 |
---|---|
리텐션분석(1) (0) | 2024.05.15 |
AARRR (0) | 2024.04.10 |
RFM 분석이란? (0) | 2023.11.23 |
디지털 마케팅 chapter 1 (0) | 2023.08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