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소 | 기능 | 관련 지표 |
사용자 획득 Acquisition | 다양한 수단을 통해 우리 서비스를 알린다. | - CTR(Click Through Rate) - CPC(Click Per Click) - CPM(Cost Per 1000 Impression) |
사용자 활성화 Activation |
일회성 방문자를 활동 사용자로 전환시킨다. | - 회원 가입 수 - 가입 퍼널 단계별 전환율(Conversion Rate) |
사용자 유지 Retention | 사용자가 계속 재방문하고 자주 사용하도록 만든다. | - 클래식 리텐션 - 롤링 리텐션 - Stickiness |
매출 Revenue | 사용자의 활동이 매출로 이어지도록 만든다. | - PU(Paying User) Rate - ARPU(Average Revenue Per User) - ARPPU(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) |
추천 Referral |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소개한다. | - 바이럴 계수 (기존 고객 한 명당 데리고 온 새로운 고객의 수) - 바이럴 주기 |